본문 바로가기

전공안내 YEJURANG :: school for the arts


전공안내 HOME


전공안내


전공안내



모든 전공 과목은  중등, 고등, 대학 입시 준비 수업과 대학 졸업 후 유학이나 취업을 위한 과정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특히 유럽과 미국 등 음악 단체의 오디션을 준비하는 특별 과정을 실시하고 있고 유럽은 저명한 매니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오페라 캠프와 기악 캠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성악과 교육과정 (Curriculum)


1) 몸의 구조를 알게 하는 인체 구조 수업

2) 성악 실기 수업

3) 호흡 훈련

4) 음악 수업

5) 레슨 : 주 2회



# 피아노과 교육과정 (Curriculum)


1) 레슨 : 주 2회(추가 선택 가능) 

2) 연주 수업 : 주 2시간

3) 앙상블

4) 반주법

5) 마스터 클래스

6) 음악사, 음악이론, 피아노문헌, 시창.청음



# 현악, 관악 교육과정 (Curriculum)


1) 레슨 : 주 2.5시간 그룹

2) 체조, 기초 자세, 개방현 왼손 운지, 톤과 음정, 박자와 리듬 등 

3) 마스터 클래스와 향상

4) 각종 음악 이론과 음악 관련 교육



# 미술과 교육과정 (Curriculum)


1) 학생 개개인의 개성과 진로를 위한 탐색 수업

2) 드로잉 수업

3) 기초 디자인 수업

4) 아이디어 스케치북 만들기

5) 작품 설명을 위한 글쓰기 연습

6) 표현 기법 수업

7) 입체 작품 수업

8) 야외 풍경화 수업

9) 지원할 학교별 포트폴리오 요구 사항 분석 및 구성을 위한 작품의 심화 작업


## 미술과 교육의 특징 및 목표


1) 미술과의 특징

- 개성을 무시한 획일적인 주입식 미술 교육에서 벗어나 개개인의 특성을 개발하여 사고하는 힘과 표현능력을 키우기 위한 맞춤 교육

- 미술, 디자인 기초교육 및 심화교육, 해외 유수 학교 입학에 필요한 포토폴리오 개별 책임 지도

- 대학 입학 자격요건 대비를 위한 검정고시반 및 수능 대비반 운영


2) 미술과의 교육목표

- 기독교 정신 아래 반듯한 인성을 지닌 전인적 미술인의 양성을 목표로 한다.

- 우리나라 예술교육의 가장 큰 문제점인 획일적인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 학생 개개인의 특성과 개성을 발견하고 개발하는 소수 정예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 자존감을 가지고 스스로의 한계 속에 자신을 가두어 놓지 않고 성취하고 성장하며 창작 과정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커리큘럼을 통해 창작의 기쁨을 누릴 수 있는 학생교육을 목표로 한다.

- 음악, 문학과의 융합교육을 통해 자신만의 세계 속에 함몰되지 않고 마음을 열고 도전하는 정신을 키우며 서로 선한 영향력을 끼쳐 예술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글로벌한 인재를 양성한다.

- 주입식이 아닌 주도적으로 다양한 시도를 모색하고 탐색하며 작품을 만드는 능력을 배양하여 자신의 나아갈 방향과 인생의 밑그림을 스스로 그리는 학생이 되도록 교육한다.

- 협동 작업, 모둠활동, 음악회 발표 시 무대미술 제작, 야외 입체 수업 등을 통해 공동체의 일원으로써 살아가는 법과 부족한 부분을 함께 모색하며 서로 돕고 협력하는 법을 배운다.

- 남과 비교하지 않고 매일 나를 넘어서는 훈련을 거듭하여 넘어져도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학생으로 교육한다.

- 현대 미술・디자인 작업 표현에 필수적인 IT 교육도 병행하여 표현의 한계를 넓힌다.


3) 미술교육관

1. 예술이란 단순한 자기 표출이나 도락이 아니다. 그 나름의 지식, 기법, 도구, 기술, 철학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2. 최선의 수업 방식은 좋은 작가나 디자이너를 관찰하고 그들의 기법과 통찰, 창조 과정을 모방하는 것이므로 소수 정예의 도제식 교육이 가장 이상적이라 생각한다. 이를 위하여 해외 유학 경험이 있는 전・현직 교수와 작가로 활약하고 분들을 초청해 분야별 프로젝트 형식의 수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3. 기발한 아이디어와 예술 작업에 박차를 가하도록 하기 위해서는 창조적인 놀이 자세로 임하는 것이 중요하다. 항상 열린 마음을 유지할 수 있도록 속도감 있고 다양한 자극을 주는 방법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표현하도록 교육한다.

4. 학생들의 표현 영역을 확장시키기 위해서는 표현하려는 개념들을 여러 형태로 발표하는 법을 가르쳐야 한다. 예를 들어 평면, 입체, 영상 등의 경계를 허물고 다양한 기법을 효과적으로 구사하는 능력을 키워야 한다.

5. 상상력이 풍부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서는 전인적인 교육방식이 필요하다. 상상하는 기술을 배우고 다양한 개념과 기법들을 융통성 있게 융합하여 창조적인 작업을 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는 '미술', '음악', '문학', '철학', '과학' 등과 같은 다양한 과목들을 도구로 사용하여 융합할 능력을 가진 `전인’을 길러내야 한다.

6. 기질이 재능을 이긴다는 말처럼 아무리 뛰어난 재능을 지녔어도 자기의 꿈을 놓지 않고 끝까지 끌고 가는 기질적인 힘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창작의 과정을 즐기고 각자 고유한 예술세계의 나아갈 방향과 비전을 마음에 품고 숙련의 고난을 이겨낼 수 있도록 교육한다.

7. 제주라는 천혜의 자연환경 속에서 마음을 순화 시키고 자연과 교감하며 자연을 표현 대상으로 삼는 활동 (야외 설치작업, 바다 모래밭에 그림 그리기, 야외 풍경화 실습, 나무를 어루만지는 바람의 시각적 표현) 등을 통해 공동체 안에서의 역할을 배우며 깨끗한 마음 중심과 가치관을 가지고 도전하며 모험하는 학생으로 교육한다.